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

[자료]전반기 의장에 성길용 의원, 부의장에 정미섭 의원 선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7/02 [10:45]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

[자료]전반기 의장에 성길용 의원, 부의장에 정미섭 의원 선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2/07/02 [10:45]

오산시의회는 지난 1일 제267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 2년을 이끌어 갈 신임 의장에 성길용 의원(재선, 더불어민주당), 부의장에 정미섭 의원(초선, 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  © 오산시의회


 

오산시의회 재적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투표 결과 만장일치인 7표를 얻은 성길용 의원(54)5표를 얻은 정미섭 의원(50)이 각각 의장과 부의장에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성길용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히고"의장이라는 주어진 소명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시민의 어려움 극복과 오산시 발전을 위해 의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최선을 다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나선거구, 대원남촌초평동)은 오산대학교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오산시 호남연합회 사무총장과 오산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장 등을역임했다.

 

정미섭 오산시의회 부의장(비례대표)은 경기대학교 관광대학 관광학과를 졸업하고 오산 청죽라이온스클럽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편 오산시의회는 오는 718일부터 5일간 제268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집행부로부터 시정업무 보고를 받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9대 오산시의회 개원사]

 

존경하는 24만 오산시민 여러분!

오산시의회 역대 선배의원님과

이권재 오산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방청객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그리고 정미섭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9대 오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성길용 인사드립니다.

 

오늘 뜻깊은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식에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시고 축하해주심에 오산시의회 전의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지난 6.1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들에게 인정받고 당당히 그 뜻을 대변하는 시의원으로 당선되시어 이 자리에 서신 동료 의원여러분의 제9대 의회 첫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선거과정에서 보내준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희망을 잊지 않고 임기가 마무리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해주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전체 의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새롭게 오산시를 이끌어 나가실 민선8기 이권재 시장님께도 진심 어린 축하와 더불어 오산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존경하는 오산시민 및 내빈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오산시의회의 새로운 4년이 시작됨을 알리는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식날입니다.

 

1991년 초대 오산시의회가 출범한 이래로 오늘 제9대 의회 개원식이 있기까지 벌써 3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초대 의회부터 지금까지 많은 선배 의원님들이 계셨고 그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산시가 잘못된 길을 가지 않고 성장을 거듭하고 발전해 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오산시가 있기까지 많은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주신 역대 의회 선배의원님 여러분,

역대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32년의 성장을 거쳐 오산시는 이제 더 큰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도시 정체성을 확립해야 할 제2의 도약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내삼미동 복합용지 개발 및 운암뜰 도시개발사업 등 앞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이 많습니다.

각종 사업이 오산시의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우리 9대 오산시의회 의원 일동은 더욱 공부하고 검토하고 살펴볼것입니다.

 

오산의 발전을 바라는 오산시민 모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것입니다.

 

또한 선거과정에서 들었던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며, 삶의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의 절박함을 외면하지 않을 것입니다.

 

임기를 마치는 그날까지 초심을 가슴 깊이 새기고 오산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열심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의회운영에 있어서는 정당을 떠나 전 의원과 소통하고

매사 솔선수범하는 가운데 의원 간 화합하고 단결하는 모범적인 의회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시정발전의 동반자로서 시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고 잘한 것은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잘못한 것은 비판과 시정을 통해 오산시 발전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오산시의회는 더욱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독선과 독단에서 벗어나 의원들과 토론하고 협의하며 오산시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9대 오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만을 바라보고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시민 여러분께서는 의회가 정말 잘 하고 있는지 항상 관심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의원들에게 힘이 되고 오산시 발전의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역대 선배 의원님들의 변함없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모로 바쁘신 가운데에도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귀한 시간을 내주신 역대 선배 의원님들이신 의정동우회 회원님들

그리고 이권재 시장님과 간부공무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고맙고 반갑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이만 제9대 오산시의회 개원에 즈음한 개원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제9대 오산시 의회 개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