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중앙도서관, ‘아는 만큼 즐기는 스포츠 인문학’강연 마련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3:14]

용인시중앙도서관, ‘아는 만큼 즐기는 스포츠 인문학’강연 마련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7/04 [13:14]

용인시 용인중앙도서관이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개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아는 만큼 즐기는 스포츠 인문학강연을 준비했다.

▲ 용인시중앙도서관, ‘아는 만큼 즐기는 스포츠 인문학’강연 마련   © 용인시



 

인류는 삶 속에서 스포츠와 함께 성장했다. 여가시간에 스포츠를 하기도 하고, 경기를 보며 환호하고 때론 울기도 하며 배움을 얻기도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경쟁의 모습이 아닌 인문학적 모습으로 바라본 스포츠는 어떨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14일에는 전용배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 교수가 인류는 왜 스포츠에 열광하는가!’라는 제목으로 인간이 스포츠에 환호하는 이유, 스포츠를 통해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점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21일에는 김미선 케이스포츠 심리상담 대표가 스포츠에서 배우는 불안을 이기는 멘탈 관리를 주제로 선수들이 경쟁을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기록을 갱신하기 위해 자신과 싸우는 과정에서의 멘탈 관리 비결에 대해 강의한다.

 

26일에는 정희영 숭실사이버대학교 스포츠재활복지학과 교수가 행복한 하루하루, 스포츠 인문학 건강식이란 제목으로 건강과 면역력이 매우 중요한 시대, 우리가 어떤 것을 선택해 행복한 노화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29일에는 이철원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교수가 디지털 기술은 스포츠를 어떻게 바꾸고 있나?’를 주제로 스포츠가 4차 산업 혁명 기술의 적용으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조명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앱인 줌(ZOOM)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4일부터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