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 날 맞아 ‘자해예방 공모전’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6:11]

오산시 청소년 날 맞아 ‘자해예방 공모전’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7/04 [16:11]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종우)79대한민국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여 자해 예방의 의미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소아·청소년 자해예방 공모전 토닥토닥 마음 Talk’를 개최한다.

▲ 오산시 청소년 날 맞아 ‘자해예방 공모전’ 개최  © 오산시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자해가 증가함에 따라 비자살성 자해에 초점을 맞추어 스트레스, 우울감 등 청소년에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기간은 오는 720()까지이며,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이다.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담은 내용, 위로가 필요한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격려의 의미를 담은 내용, 불안/우울을 극복하게 되었던 경험이 담긴 내용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개인 계정으로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QR코드 및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후 선정된 작품은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홍보자료로 사용되며, 85()에 시상식도 개최될 예정이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비자살성 자해를 시도하고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산 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 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031-374-8680),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과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