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날치과’설립 조합원 모집 중

기금 출자는 1차로 2016년 10월까지 진행 예정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6/04/12 [10:35]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새날치과’설립 조합원 모집 중

기금 출자는 1차로 2016년 10월까지 진행 예정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6/04/12 [10:35]

 

2016년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새날치과’를 설립하고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협동조합 치과를 설립하자는 조합원들의 요구는 지난해부터 날로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도대체 우리 치과는 언제 세워지는거야?’ 불만도 많이 있습니다.

이제 손발을 걷어붙이고 본격적으로 해보자고요. 어떡하면 조합원이 주인되는 우리 치과를 설립할 수 있을까요? 협동조합의 힘은 조합원들에게 있고 조합원들이 나서 주셔야 ‘새날치과’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치과 설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기금 마련이겠죠.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치과는 임플란트 시술이나 교정치료 등 구강질환 전반을 다룰 수 있고 2인 진료체계가 가능한 규모임을 생각할 때 대략 5억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50%인 2억5천만원을 조합원 기금 출자, 증자를 통해 확보해야 합니다. 몇몇 분들이 많은 기금을 출자하시는 것도 좋으나, 십시일반이라고 많은 조합원들이 상황에 맡게 조금씩이라도 힘을 보태는 출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먼저, 조합원 치과 설립기금으로 50만원 출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50만원 이상을 약정하시고 CMS 방식으로 매월 5만원씩 증자하시거나, 몇 번에 걸쳐 나누어 증자하시거나,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설립기금 출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50만원 기금 출자가 어려우신 조합원께서는 현재 출자금의 2배 만큼의 증자를 해주셔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조합원 중에 출자나 증자는 어려우나 일정기간 조합에서 정한 이자(연3%)를 받고 차입을 해주셔도 됩니다. 조합원 차입기금은 5백만원 이상이며, 2년, 4년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치과 설립을 위한 모든 기금 출자는 1차로 2016년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금 마련과 함께 치과 설립을 위해선 개원지역을 설정하는 것, 훌륭한 치과의사를 모셔오는 것, 조합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조합원들의 건강공간을 함께 마련하는 것 등 다양한 과제들도 있습니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준비에 나설 예정입니다. 5월경에는 지역 컨설팅을 통해 치과 개원지역을 잠정 확정할 예정입니다. 개원에 필요한 장비와 비품 등의 조사사업이 시작되고 개원 시 협동조합의 특성을 살린 치과 운영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모든 과정은 조합원과 함께할 것입니다. 모두 함께 참여해서 만드는 ‘새날치과’는 조합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고 지역의 튼튼한 건강사업소가 될 것입니다.

지금 나서 주십시오. 기금 출자를 위한 약정에서부터 다양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변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조합원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도 함께해주시면 조합의 조직 기반은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2016년 새날 치과 설립,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소식지 '건강새날' 제공)

 

[편집자주]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날한의원에 이어 올해 하반기 새날치과를 개원합니다. 보건, 복지, 건강마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건강한 지역사회를 이루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소식지 ‘건강새날’에 실린 글입니다.

 

문의 : 031-212-119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