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과학체험활동을 통하여 신나는 과학축제의 날을 즐기는 송정초 어린이들

FUN! FUN! STEAM DAY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4/05 [17:46]

융합과학체험활동을 통하여 신나는 과학축제의 날을 즐기는 송정초 어린이들

FUN! FUN! STEAM DAY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7/04/05 [17:46]

 

수원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45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FUN! FUN! STEAM DAY.’ 융합과학교육 체험의 한마당을 실시했다.

융합의 시대인 현재는 사회 전반에 걸쳐 융합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융합기술, 융합연구, 융합학문, 융합인재 등 융합이라는 말은 공히 시대어가 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학교는 앞다퉈 미래형 인재를 길러 내기 위해 융합을 교육과정 내로 적극 수용하고 있다. 대표적인 산물이 바로 융합교육, STEAM 교육이다. 이는 학생들이 과학기술 소양을 바탕으로 인문학이나 예술 등 타 분야를 연계해 공부하고 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살아있는 교육인 것이다.

송정초에서는 예술과 과학, 놀이와 과학, 환경과 과학, 현재와 미래의 과학을 테마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융합적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20여개의 과학부스체험 활동인 ‘FUN! FUN! STEAM DAY.’ 융합과학의 날로 공개하는 축제를 열었으며 다양한 학문 간의 융합과 체험으로 모두가 즐기는 STEAM 교육 축제가 됐다.

‘FUN! FUN! STEAM DAY.’에 참여하여 다양하고 즐거운 과학적 체험에 참여한 송정초 전교학생회장은 교실에서 각자 다른 교과로만 여기고 공부한 교과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익한 과학융합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매년 새로운 도전을 하는 학교가 자랑스럽다고 하였다.

송정초 김재영 교장은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오늘과 같이 과학, 공학, 기술, 예술, 수학 등의 다양한 교과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융합하여 가르침으로써,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력을 높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체험활동을 통해 21세기에 어울리는 창조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계속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FUN! FUN! STEAM DAY. “융합과학 교육활동이 송정초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과학, 신나는 과학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서 앞으로도 그 역할을 더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