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권재형 의원, “의정부 신곡초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청신호”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9/17 [21:47]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권재형 의원, “의정부 신곡초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청신호”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8/09/17 [21:47]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권재형 도의원(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11신곡초등학교 학부모운영위원장, 부위원장, 의정부시교육청관계자, 의정부시청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곡초등학교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 하였다.

▲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의정부 신곡초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청신호”     © 경기도의회

 

 

학부모운영위원장은 신곡초 학생 인원수가 20173월 기준 58721학급에서 20193월 약 33011학급의 증가가 예상되어 전체 학생 및 교직원수가 1,000여명에 이르게 될 것이라며 현재의 실내 급식실의 신축 증설이 불가피한 실정이며, 아울러 각종 학생 체육활동할 공간이 없어 우천시나 미세먼지, 황사 발생시, ·하절기에 체육교육 운영의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운동회, 졸업식, 학교스포츠클럽활동 등 학교행사를 원활히 진행하지 못하여 1층 급식실, 2층 실내체육관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 건립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에 권재형 도의원은 학생수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급식실과 실내체육시설의 시급함과 특수성을 파악하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과 적기에 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의정부시교육청, 의정부시청이 협의하여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권재형 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