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백혜련 의원, 국방부에‘수원 군공항 이전’촉구
민군통합공항에 대한 국방부 검토 요청
김철민 기자
광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수원을)이 지난 18일 열린 군사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 수원 군공항 이전지연을 강력히 지적했다.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백혜련 의원     ©수원시민신문


백혜련 의원은
작년 국정감사, 올해 군사법원 업무보고 등 지속해서 수원 군공항 이전 문제 질의했고, 국방부가 시민단체와의 대화채널 구축 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했으나, 지난 1년간 국방부가 역할 한 것 아무것도 없다며 국방부의 소극적 태도를 질타했다.

 

또한, 백의원은 경기도시공사의 민군통합공항 검토 용역 결과 비용대비 편익값(B/C)2.36으로 상당히 높게 나온 것을 언급하며 민군통합공항에 대한 국방부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수원 군공항 이전과 관련)진전이 잘 안 된 부분에 대해서는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적극적 역할을 할 것이며, 국방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시민단체와의 간담회 역시 계획을 잘 세워 진행하겠다고 답변했다. 특히, 백의원이 강조한 민군통합공항에 대해서도 경기도시공사 용역 결과 내용 검토를 하겠다고 답변하여 앞으로 군공항 이전을 위한 다양한 방식이 논의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법안심사를 할 예정이며,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821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법사위로 회부한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방지 및 피해보상에 관한 법률안의 상정가능성이 높아 통과 여부가 주목되는 가운데, 법사위원인 백혜련 의원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해당 법안을 통과시키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9 [17:5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백혜련 의원, 국방부에‘수원 군공항 이전’촉구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