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 “새해 금연 결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연치료지원사업으로 시작하세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2/14 [21:30]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 “새해 금연 결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연치료지원사업으로 시작하세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2/14 [21:30]

흡연자의 금연 노력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2015년부터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다. 금연치료를 희망하는 모든 국민이 대상이며, 3회까지 가능하다.

 

▲ “새해 금연 결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연치료지원사업으로 시작하세요”  ©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



금연치료를 희망하는 모든 흡연자에 대해 8~12주 동안 6회 이내 범위에서 의사의 전문적인 진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회까지는 본인부담금 20%를 내야 하며, 3번째 방문부터 의료기관 방문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공단에서 전액 지원해준다. 금연치료의약품 또는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 사탕) 구입 비용 역시 지원된다.

 

금연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1~2회에 본인이 부담한 비용 100%를 환급해 준다. 6회 상담을 모두 완료하거나 처방치료제별 투약 일수를 충족해야한다.

의료급여수급자나 저소득층은 기준과 관계없이 비용 전액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절차는 공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The 건강보험에서 금연치료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 이후 인근 병·의원에 방문해 니코틴 중독 평가 등 전문의에게 관련 상담과 진료를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가까운 약국을 찾아 처방에 맞게 금연치료 의약품 또는 보조제를 구매하면 된다.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 031-240-4210)

  • 도배방지 이미지

“새해 금연 결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연치료지원사업으로 시작하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