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진로체험학습을 통한 국기태권도 국가상징지정추진의 활성화 기대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4/09/27 [16:56]

직업진로체험학습을 통한 국기태권도 국가상징지정추진의 활성화 기대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4/09/27 [16:56]


김포여자중학교(교장 심재영)는 직업진로체험학습을 통하여 미래의 동량들에게 물려줄 귀중한 선물을 `혁신과 창조`로 선도하였다.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총재 서경호, 이하 `지식심사위`)는 지난 7월 11일(금) 국기원 제2강의실서 2012-2018 『한국의 유산』발굴·조사사업을 통한 국기태권도 국가상징 지정 추진과 2013년 중·고등학교 의무화 교육인 직업진로체험학습을 연계하였다.



지식심사위는 학생들에게 보고<See>, 듣고<Listen>, 체험하고<Experience>, 배우는<Learn> 맞춤형 `나의장래희망` 직·간접 직업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하였으며, 또한 국가상징에 개념과 의의 등의 이론 교육을 마치고 거리에서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 입법 및 국민청원입법을 추진하기 위한 범국민적 서명운동을 전개하였다. 스포츠부문(국기태권도) 명예학생기자(WOKO기자단)들은 국기태권도 국가상징 지정 추진을 통해 미래의 직업에 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포여중 명예학생 WOKO기자단들은 이날의 교육과 활동 내용을 기사로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www.직업진로체험학습.한국]


이날 참석한 김포여중의 한 학생은 “지식심사위의 직업진로체험학습은 기존의 견학중심의 간접적이고 단기적인 교육과는 차별화된 심충적이고 경험적인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김포여중의 활동사례를 보고 지난 9월 25일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산하 ‘미래유산추진위(추진위원장 정점숙)’와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지정추진과 도장 활성화를 위한 ICT(미디어홈페이지)융·복합의 직업진로체험학습의 상호 협약식을 가졌다.


대한태권도협회의 김철오 전무이사는 “정부의 의무화된 직업진로체험학습이 전국의 도장을 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다.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총재 서경호)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며, 이를 통해 우리 태권도 도장들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현재 정부는 직업진로체험학습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논 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