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영택 의원,‘장안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1/31 [04:48]

수원시의회 김영택 의원,‘장안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1/31 [04:48]

 

수원시의회 김영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교1·2)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오는 21일 기획경제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다.

 

▲ 수원시의회 김영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  © 수원시의회

 

개정안에 따르면 장안구민회관의 시설 명칭과 용도를 정비해 회관에는 교육문화시설, 스포츠시설, 주차시설 및 그 밖의 시설을 둔다.

 

아울러, 사용료의 감면기준 및 자원봉사 마일리지 점수 사용기준을 명확히해 감면사유가 둘 이상인 경우에는 감면 비율이 높은 하나만 적용하고, 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로 마일리지 점수가 15,000점 이상인 사람의 사용료 20%를 감면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이밖에도 시설사용료 및 수강료 납부시기와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에 따라사용자가 시설 사용을 취소할 경우의 사용료 반환 기준에 대해 명시했다.

 

김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구민회관 시설사용을 취소할 경우의 환불 규정과 시설사용료의 감면기준 중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준을명확히 규정함으로써 장안구민회관을 이용하는 수원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거쳐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