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임산부와 예비부모 위해 비대면 임산·출산 건강교실 운영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8:56]

용인시 임산부와 예비부모 위해 비대면 임산·출산 건강교실 운영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4/13 [18:56]

용인시가 임산부와 예비부모의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과 임신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용인시 임산부와 예비부모 위해 비대면 임산·출산 건강교실 운영  © 용인시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3개구 보건소에서 기존에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화상회의 앱인 ZOOM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운영한다.

 

먼저 처인구보건소는 화상회의 앱인 ZOOM을 활용한 1:1 모유수유 클리닉 부부가 함께하는 임신·출산 준비 교실 임산부 홈 요가 교실 산후 우울증 예방관리 교실을 진행한다.

 

이중 1:1 모유수유 클리닉은 전문가가 참여해 모유수유 상담 및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기흥구보건소도 ZOOM을 활용해 임산부 홈 필라테스 예비부모 클래스 1:1 모유수유 코칭 산전·산후 우울증 예방교육을 준비했다.

 

이중 예비부모 클래스는 아빠와 함께 행복한 태교’, ‘분만 교육 및 건강 산후조리’, ‘신생아 돌보기’, ‘초보맘을 위한 모유수유 교육등 태교부터 분만과 신생아 돌보기까지 필요한 과정을 모두 알려준다.

 

수지구보건소는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온라인 예비부모 교실 행복한 아기맞이 교실 아트앤 하트 아름다운 D라인 순산요가 아빠의 아기맞이 교실 온라인 앙팡터치 교실을 운영한다.

 

이중 아트앤 하트는 미술로 하는 태교방법을 소개하고 온라인 앙팡터치 교실은 아기의 성장과 안정을 돕는 마사지 방법을 설명한다.

 

각 프로그램은 날짜별로 상이하게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용인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임산부와예비부모들을 위해 가정에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이번 교육이 임산부 및 출산가정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