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EM(유용미생물) 보급 확대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6:59]

수원시 권선구, EM(유용미생물) 보급 확대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4/14 [16:59]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서경보)는 구민의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4월부터 유용미생물 발효액 보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 수원시 권선구, EM(유용미생물) 보급 확대  © 수원시 권선구



 

권선구청 EM센터는 기존 월 2회에서 월 3(둘째, 셋째, 넷째 수요일)보급횟수를 확대하고,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는 동일하게 월 2(둘째, 넷째수요일) 보급한다.

 

EM을 수령하고자 하는 시민은 100원짜리 동전과 1.5L 이상의 용기(페트병 등)를 가지고 와서 직접 담아가면 된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효모균, 유산균 등을 주 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로, 악취제거·수질정화 등 환경문제 해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실생활에서 청소·세탁·생활원예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권선구는 올해부터 ‘EM 보급일 알림 문자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어 신청하고 싶은 시민들은 신청서를 작성해 구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EM 활용 및 친환경 생활문화를 확산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EM 친환경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EM 수령 편의를 위해 EM복합기 추가 설치 또한 검토하고 있다.

 

환경위생과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녹색생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되기 바라며,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