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출범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7:17]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출범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4/14 [17:17]

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 산하의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14() 의회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갖고 출범했다.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출범  © 경기도의회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는 수도권 광역자치단체 간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의 해결을 위한 방안을모색하고 실천하고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지역 출신 의원들과 관련 상임위원회 소속의원들로 구성되었다.

 

회의에 앞서 박근철 대표의원은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위원들에게 임명장을수여하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위원장에는 김경일 의원이 선임됐고, 부위원장에는 김성수, 최승원 의원이 선임됐다. 김철환 의원은 간사를 맡아 실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후 광역철도망 연결, 수도권 매립지 확보, 환경보전을 위한 규제에 대한 합당한 보상 등 수도권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경기도만의 힘으로 충분하지 않다면서 상생과 협력의 정신으로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면서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을 당부했고,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협의회대표로서 가능한 최대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경일 의원은 “1일 생활권인 수도권의 문제를 공동으로 풀어나가기위해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가 선제적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논의하고 조정에 나서겠다지방의회 간 협의는 물론 정부, 국회 등과의 협력도 모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회의일정 및 방향설정, 수도권 공동의 문제들에 대한 위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