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수원 장애인복지센터 운영의 투명성 확보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7 [11:20]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수원 장애인복지센터 운영의 투명성 확보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4/17 [11:20]

 

수원시의회 이희승(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 의원이 대표발의한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지난 16일 복지안전위원회심사를앞두고 있다.

 

▲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수원 장애인복지센터 운영의 투명성 확보  © 수원시의회

 

조례안은 수의에 의한 방법으로 장애인복지센터의 사용을 허가할 수 있다고 규정했으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법에 위반하여 장애인복지센터를 다른 사람에게 사용·수익하게 한 경우, 장애인복지센터의관리를 게을리 하거나 그 사용 목적에 위배되게 사용한 경우 등에 해당하는경우에는 장애인복지센터의 사용 허가를 취소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아울러 누구든지 시장의 승인 없이 장애인복지센터의 원형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 되며, 유지·보수 사무 수탁관리자 등은 선량한 관리자로서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밖에도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기능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사용 대상·허가·취소 행정재산 유지·보수 위탁운영 이용자 및 유지·보수수탁관리자 의무 입주단체 근로자 및 보조인력 교육 의무 행정재산 원형훼손의 손해배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 의원은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에 따라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근거규정을 마련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장애인복지센터 시설의 관리 및 운영사항 입법화로 체계적인 행정재산 관리를 통해 투명성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희승 의원은 적극적인 헌혈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헌혈추진협의회구성 및 운영 등을 규정한 수원시 헌혈 장려 조례일부개정조례안도 발의했다.

 

이 의원은 헌혈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헌혈 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홍보를 강화하고 혈액 수급 안정을 도모하는 등 시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개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각 조례안은 복지안전위원회 심사를 거쳐 22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수원 장애인복지센터 운영의 투명성 확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