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치매사업 홍보 및 실버건강꾸러미 나눔 진행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13:47]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치매사업 홍보 및 실버건강꾸러미 나눔 진행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6/04 [13:47]

용인시 기흥구보건소가 어르신들에게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흥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치매사업 홍보 및 실버건강꾸러미 나눔 진행   © 용인시 기흥구



 

이번 홍보는 75세 이상 어르신의 코로나19 백신접종 기간(517~618)에 맞춰 누구보다 치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법은 물론 각종 지원방안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기흥구보건소는 예방접종센터 출구에서 접종을 완료한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수칙이 적힌 부채, 치매예방운동법 포스터 등을 배부하고 치매선별검사,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실종예방사업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4~28일에는 실버건강꾸러미 나눔 캠페인도 진행했다.

실버건강꾸러미는 낙상예방·만성질환 관련 소책자, 금연·한의약·정신건강·국가암사업 등 보건사업 홍보 물품, 보건위생용품과 근력 향상을 위한 운동용품 등으로 구성해백신접종을 마치고 나온 1천여 명의 어르신에게 나눠줬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 활동으로 백신접종을 위해 방문하신 어르신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절한 시기에 받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적극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기흥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