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김상돈 시장, ‘시민과의 대화’마쳐 6개동 지역현안 등 순회 청취하며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27 [15:39]

의왕시 김상돈 시장, ‘시민과의 대화’마쳐 6개동 지역현안 등 순회 청취하며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27 [15:39]

김상돈 의왕시장이 시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진행한 시민과의대화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의왕시 김상돈 시장, ‘시민과의 대화’마쳐6개동 지역현안 등 순회 청취하며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  © 의왕시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약 2년여 만에 추진된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22일 고천동을 시작으로 26일 청계동까지 6개동을 모두 순회하며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그 간의 시정 추진사항 설명 후 주민들로부터 지역의 현안과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시민들과 오랜만에 마주한 자리인만큼 식전행사로 팬플룻, 오카리나 연주 등 간단한 문화공연도 준비해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코로나 상황으로 중단됐다 2년여 만에다시 추진되면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들이 나왔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나대지 화단조성 게이트볼, 족구장 등 체육시설조성 청소년 놀이문화 공간 마련 화물차량 등 공영주차장 조성 가로수, 산책로 등 공원녹지 정비 왕곡천 등 하천주변 정비 재건축재개발지역 공사피해 최소화 요청 내손동 예비군훈련장 이전문제 등이 다뤄졌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GTX-C 노선, 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 진행과 관련해서도 많은 얘기들이 오가며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내손1동 한 주민은 코로나로 인해 건의사항 전달이나 시정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어 아쉬었는데, 다시 시장과 직접 대면해 가감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소감을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듣고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불편 해소는 물론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