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제6기 주민참여예산 영통구 위원 위촉식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2:37]

수원시 영통구 제6기 주민참여예산 영통구 위원 위촉식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13 [12:37]

수원시 영통구청(구청장 김선재)은 지난 12일 제6기 주민참여예산 영통구지역회의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 수원시 영통구 제6기 주민참여예산 영통구 위원 위촉식 개최  © 수원시 영통구



 

이번 위원회는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에 의거 2011년 제1기를 구성한 이후 12년차를 맞는다. 이번에 위촉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영통구 지역회의 위원은 공개모집 및 추천을 통해 영통구 주민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영통구 지역회의 임원진 및 시 위원회 위원 선출과 향후 운영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위촉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향후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에 대한 검토 및 우선순위 선정을 통한 예산편성, 선정된 사업에 대한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반영하는 등 예산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구정발전 및제도개선을 위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선재 영통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재정민주주의 및 참여민주주의를 구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도적 장치로, 구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내실있는 주민참여예산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