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 이름을 찾는 일에 지혜를 모아주세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6:36]

용인시“'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 이름을 찾는 일에 지혜를 모아주세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17 [16:36]

용인시가 1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 명칭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용인시“'신봉3 근린공원'의 새로운 이름을 찾는 일에 지혜를 모아주세요”  © 용인시



 

신봉3 근린공원은 용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장기 미집행 공원으로서 상징성을 가진다는 점에 착안, 시정전략회의에서 전 시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하기로 결정했다.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심사를 거친 후 홈페이지에서 시민 공개투표를 거쳐 5개의 안으로 추린다. 이후 시가 구성한 심사위원 내부 회의를 거쳐 최종 명칭으로 선정한다.

 

용인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모 제안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cuck9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명칭은 지역을 대표하고 누구나 공원으로 인식할 수 있는 명칭이어야 한다. 사람 이름을 사용하거나 특정 단체 또는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명칭, 혐오·논란·분쟁 소지가 있는 경우엔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에서 가장 큰 장기 미집행 공원인 신봉3 근린공원의 새 이름을 찾는 일에 시민들이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도심 속 녹색 공간을 확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곳은 도시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던 13개 장기 미집행 공원 중 가장 넓은 곳이다. 면적은 518047에 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