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14:48]

오산시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오리엔테이션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16 [14:48]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문화재단 (이사장 정영우)은 지난 12일 문화재단 4층 대강당에서 제1기 오산시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 오산시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오리엔테이션 개최   © 오산시



 

오산시는 지난 2월에 경기도에서 공모한 ‘2022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억을 확보하였고 현재 협력단체와 함께 시즌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제1기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구성 운영은 4월 한달간 시민대상 모집공고를 통해 총 28명이 신청하였으며, 6개 행정동을 활동 지역으로 나누어 6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을 문화 토론방 참여, 문화활동 모니터링, 문화정책 제언과 의견제시등 다양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문화재단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 12일에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는 총 25명이 참석하여 코디네이터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참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동별 모임으로 앞으로 활동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마을문화 코디네이터 활동과 아울러 앞으로 오산시와 오산문화재단은 C.T.T (Culture & Tea Time)사업으로 내집앞 카페와 켜피숍등을 활용한 마을문화 토론방을 운영하여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차와 함께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하여 문화활동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SNS 게시하면 무상으로 장소와 음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이 사업에 참여할 카페와 커피숍을 접수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문화재단 문화자치 TF(031379-9931~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