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운영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행궁동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9 [21:33]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운영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행궁동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29 [21:33]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전시 행궁유람 행행행의 이해 도모를 위한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622()까지 운영한다.

 

▲ 행궁동 투어  © 수원시립미술관


이번 프로그램은 총 2부로 운영되며 행궁동이 예술의 터전이 될 수 있었던 이유와 골목골목 숨은 현장의 이야기를 전시 참여작가와 함께 들어본다. 1<다시보기>는 이윤숙 작가가 골목 안으로 예술을 들여놓다.”, “행궁동 주민이 주도한 마을 축제”, “나혜석 작가의 진짜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와 함께 행궁동 골목을 투어하고 타일 벽화 작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제작된 타일 벽화는 전시 종료 후 행궁동 벽화 골목에 부착될 예정이다. 2부는 <미리보기>로 현지윤 작가가 행궁동에서 작업하며 작가로, 청년으로 겪어온 행궁동의 변천사와 그 안에서 나아갈 행궁동의 방향에 대해 행궁동 나아가기란 주제로 강연한다.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68(), 615(), 622()에 진행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할 수 있다.

 

▲ 벽화 타일 제작  © 수원시립미술관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현장 안에 담긴 역사에 대해 알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화문의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031-228-3800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