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교육재단, 세마고 청출어람 멘토링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3:09]

오산시교육재단, 세마고 청출어람 멘토링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6/22 [13:09]

관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진학을 기획운영하는 오산교육재단은 지난 17일 세마고에서 온오프라인 청출어람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오산시교육재단, 세마고 청출어람 멘토링 개최  © 오산시



 

이날 대면 멘토링은 의학, 한의학계열, 공학계열, 법률계열, 국제경영계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직에 있는 직업인과 교수의 상세한 진로특강을 통해 세마고등학교 학생들은 꿈을 향한 발걸음에 확신을 더할 수 있었다.

 

또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현직 입학사정관의 진학특강을 통해 전형에 따른 지원전략을 수립하고 교생활에 임하는 각오와 세부적인 미래의 청사진을 다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청출어람 멘토링은 한신대학교와 연계하여 IT경영, 국제경영, 데이터 사이언즈 분야의 찾아가는 전공체험도 함께 구성되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7월에는 세교고를 비롯한 7개 중고등학교에서의 멘토링이 개최될 예정이다.

 

세마고등학교 이명선 교장은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직업인의 생생한 이야기만큼 훌륭한 자양분은 없다. 기꺼이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전문가들의 한마디 한마디로 아이들이 희망진로를 더욱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게 되었다.”며 멘토링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정립하고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 재단의 프로그램이 지역 인재의 선순환을 유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