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성료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3:26]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성료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6/22 [13:26]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포일상담실에서 기획한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2일 밝혔다.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성료  © 의왕시



 

의왕시에 거주하는 총 25가족(심리검사 86명 참여, 컨설팅 76명 참여)이 참여한 이번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U&I학습유형검사(자녀용)U&I성격유형검사(부모용)를 통해 개인별 성격특성과 기본욕구 등을 알아보고,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가족친화 프로젝트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부모로써 아이들에게 어떻게 대해줘야 할지를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아이가 학습할 때 무엇을 힘들어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선생님이 저를 잘 파악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등의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프로그램 마감 후에도 지속적인 참여문의가 있어 2023년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다른 심리검사를 활용해 가족관계 증진 및 청소년 학습전략 컨설팅 등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순 센터장은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많은 고민과 논의를 통해 포일상담실에서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었던 만큼 의왕시 청소년 가족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었던 것 같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더 가까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31-345-4530~1)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