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생명존중·극단적 선택 예방 공모전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3:20]

오산시 생명존중·극단적 선택 예방 공모전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8/11 [13:20]

오산시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에 대해 쉽게 기억하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희망 메시지를 주제로한 주사위(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오산시 생명존중·극단적 선택 예방 공모전 개최  © 오산시



 

이번 공모전은 930일 진행되는 자살 예방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고취와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 ·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기간은 815~828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인생을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싶은 오산 시민(거주지가 오산이거나 직장, 학교가 오산인 경우) 누구나 이메일, 방문, 온라인 접수(QR코드 및 구글 설문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95일에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930일 오산역 광장에서 진행되는 22년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홍보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홍종우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위로를 건네며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